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식)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 후원으로 지난 22~24일 취약계층 학생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사업비 720여만 원을 들여 창호와 LED 조명, 방범창, 도배, 장판을 새로 바꿨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은 한국동서발전㈜의 ‘신박한 에너지 정리’ 프로젝트의 하나로, 낡고 오래된 주거 공간을 개선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 지원받은 학생들은 남구에 살고 있는 한부모 가정의 남매(5학년 남학생·4학년 여학생)로 기초생활 수급 대상에서 제외된 사각지대 학생이다.
강남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이 학생들에게 주거환경 개선 지원뿐만 아니라 돌봄 등 다양한 맞춤 지원도 했다.
보호자 부재 시 주 2회 위탁업체에서 홈서비스 매니저가 가정을 방문해 간식을 제공하고 학습을 도왔다. 세탁, 청소, 정리 정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원 활동도 했다.
생일을 맞은 학생을 위해 케이크, 불고기, 미역국 등으로 구성된 5만 원 상당의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도 지원했다.
교육복지사와 학생들과 함께 쇼핑몰을 방문해 1인당 10만 원 상당의 운동복도 각각 구매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난해 교육부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청으로 지정돼 사각지대 학생들을 지원해 왔다”며 “지역 기업의 후원으로 집수리까지 지원하면서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