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전통시장, 문화·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및 노후 공동주택 등 화재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민관합동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설 명절 대비 시설별 안전점검을 위해 지난 23일 간부공무원 회의를 열어 부서별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취약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석명 울주군 부군수 주재로 23일과 25일 명절 이용객이 몰리는 전통시장과 화재 발생에 취약한 노후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표본 안전점검에 나선다.
점검은 울주군, 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전관리자문단 등이 합동으로 진행한다. 화재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등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중점 점검 사항은 건축, 전기, 소방, 가스 등 4개 분야다. △시설물 주요구조부 균열·누수 등 결함 상태 △소방·전기·가스시설의 관리 실태 △비상구·복도·계단 등 피난통로 상시 확보 여부 △시설 안전 등 법적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점검 결과, 가벼운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어려우면 설 명절 이전까지 보수·정비를 마치도록 할 방침이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겨울철 화재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울주군민의 자발적 관심과 사전점검이 필요하다”며 “꼼꼼한 예방점검으로 위해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정비해 주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