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어르신 병원동행 도움사업' 시작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1-30 13:55:50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청



은평구는 올해부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가정으로 돌봄 인력이 직접 찾아가 서울 소재 병원까지 동행하는 '어르신 병원동행 도움사업'을 비롯한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어르신 인구 4위며, 거동이 불편해 스스로 병원 진료를 받기 힘든 수급자, 차상위 어르신이 증가하고 있지만, 어려움을 해소할 만한 제도가 마련돼 있지 않아 올해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동하게 됐다.


'어르신 병원동행 도움사업'은 기존 동행 서비스와 달리 '병원동행 네트워크'를 구축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대상자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도 연계해 도와주고, 관내 거주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하는 호출 비용 없는 택시콜 서비스인 '백세콜'을 활용해 이동서비스도 1인당 연 12만원 이내로 돕는다.


구는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을 수행기관으로 지정해 전담 사회복지사 1명을 배치하고, 은평시니어클럽을 통해 동행 인력 6명을 선발해 직무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들은 병원 접수‧수납, 약품 수령, 건강 모니터링 보호자 역할을 담당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서 홀로 힘겹게 병원에 다닐 필요가 없다. 이번 사업을 통해 편안하게 병원을 방문하고 신속히 치료를 받아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촉망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