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30일 구청 상황실에서 북구 노인복지정책위원회를 열고, 2024년 노인복지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2024년 북구 노인복지 시행계획은 '노후 안정을 기반으로 즐거운 명품 100세 인생'을 기반으로, 5개 분야 16개 세부 과제로 이뤄져 있다.
▲어르신 친화형 효 복지 인프라 조성 분야에는 노인의 날 기념 경로행사 지원, 장수축하금 지급 등이, ▲노후생활 보장으로 돌봄체계 강화 분야에는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제공,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 등이, ▲사회활동 참여를 통한 자존감 향상 분야에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시니어클럽 운영 지원이 ▲안전하고 쾌적한 노인복지시설 제공 분야에는 냉천경로당 신축, 노후 경로당 개보수 지원이 ▲노인여가복지 제공으로 공유·소통의 공간 구축 분야에는 시니어행복나눔센터와 노인복지관, 노인대학 운영 등이 세부과제로 담겼다.
북구 관계자는 "노인복지 시행계획을 바탕으로 올해도 다양한 노인복지 인프라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즐거운 명품 100세 인생을 실현할 수 있는 노인정책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노인복지정책위원회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와 2023년 노인복지사업 추진 실적 보고가 진행됐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