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도서관들이 올해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책 읽기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 운영한다.
울주, 남부, 동부도서관은 지역 학교와 독서 활동을 연계해서 학생들이 책 읽기에 친숙해지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3개 도서관은 직접 초등학교 돌봄교실로 찾아가 학생 980여 명과 함께 책을 읽고 주제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위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 가운데 95% 이상은 재참여 의사를 보이는 등 책 읽기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 울주도서관은 보다 많은 학생이 책 읽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 대상 학급과 횟수를 2배 늘려 겨울, 여름방학 동안 총 초등돌봄교실 40학급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40회 운영한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학급 당 전문 강사도 기존 1명에서 2명으로 늘려 다채로운 독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은 오는 31일 호연초 돌봄교실을 시작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그림책을 읽고 독서 퀴즈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부도서관은 오는 5월부터 학기 중에 초등학교 돌봄교실 책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구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북구 지역 초등학교 돌봄교실도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진행 학교는 오는 4월 동구와 북구 지역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선정한다.
남부도서관도 올해부터는 남구는 물론 중구 지역 초등학교까지 범위를 넓혀 돌봄교실 독서 프로그램을 38회 운영한다.
학기 중에는 방과 후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여름 방학동안에도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