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식)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23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강남교육지원청 내 소담실과 중마루에서 ‘2023년 프로그램 운영·학생맞춤통합지원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이번 공유회는 올해 교육복지대상 학생들에게 더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 교육복지안전망센터 교육복지사 12명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해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맞춤통합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점과 소감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학생 개별적 욕구와 동떨어진 공급자 중심의 프로그램이 지원되지는 않았는지를 점검했다.
지난해 강남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교육복지대상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사제동행 프로그램으로 우·행·사(우리들의 행복한 사연)와 스스로 준비하는 신학기를 운영했다. 우·행·사 프로그램은 교사와 학생 524명이 참여해 20회 열렸다. 스스로 준비하는 신학기 프로그램은 학생 24명이 교육복지사와 함께 장보기를 했다.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으로 숲애(愛)서 가족데이(1회, 37명 참여), 고래바다여행(1회, 37명 참여), 역사문화탐방(1회, 60명 참여) 등도 진행했다. 개별 학교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교육복지사제(17교)와 찾아가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14교·지역아동센터 7곳, 415명 참여) 등도 진행했다.
특히 교육부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돼 복합적 어려움에 놓인 위기 학생을 위해 학습, 돌봄, 일상, 맞춤, 심리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편 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해 3월부터 분절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학생 지원시스템을 학생 성장 중심 맞춤형 지원 체계로 전환해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복합적인 위기 학생 발굴과 체계적인 지원을 해 왔다. 해당 사업의 하나로 학생 100인의 의견을 묻는 ‘학생맞춤통합지원 학생 100인 원탁토론회’도 열었다.
강남 교육복지안전망센터 관계자는 “올해에는 학생 중심 맞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성장의 적기(골든타임)를 놓치지 않는 좀 더 촘촘한 안전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