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은 올해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을 확대해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은 성인 독서동아리가 대상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청소년(중·고등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해 운영한다. 운영 시기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다.
모집 자격은 5명 이상 성인 또는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독서동아리이다.
남부도서관은 선정된 독서동아리에 매월 희망 도서 5권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남부도서관 세미나실 이용과 함께 독서 지도(멘토링)나 저자와의 만남 등 독서 관련 특강도 지원한다.
독서동아리는 오는 2월 1일부터 1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독서동아리는 남부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rlaalrud7111@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