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서동욱 남구청장)는 혁신교육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정책 자문을 위해 2024년 혁신교육운영협의회를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서면회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운영협의회는 혁신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및 계획수립을 위해 서동욱 남구청장과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구의원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등 교육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위원으로 구성하고, 혁신교육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민․관․학 협력방안 및 사업 개선사항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2023년 혁신교육 사업은 총 예산 78억 4천 1백만 원으로 29개 사업을 추진했으며 △ 남구 교육역량 강화 및 교육 혁신 지원 △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 △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온․오프라인 분야 지원 △ 장학수혜 확대로 안정적 교육 여건 조성 등의 성과를 거뒀다.
2024년도 남구 혁신교육은 상상력과 창의성을 더하는 행복교육도시 울산 남구를 목표로 4개 분야 19개 과제 32개 사업을 84억 9천 8백만 원의 예산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점 추진과제로는 △ 남구의 특화된 교육자원을 활용한 남구 보물담기 현장교육 △ 공공기관 연계 과학교실 및 탄소중립 교육 등 글로벌 리더 미래 역량 강화교육 △ 장학사업 지속 운영 및 지자체-대학간 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혁신 인재 양성 △ 교육 과정 및 학교 시설 개선 지원 등을 통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등이다.
울산 남구는 이번 서면회의를 통해 혁신교육운영협의회 위원 간 남구 혁신교육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향후 사업 추진 시 반영할 계획이다.
혁신교육운영협의회 공동위원장인 서동욱 남구청장은 “혁신교육운영협의회를 통해 지역교육 협력체계를 강화해 학생의 미래와 희망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행복교육도시 울산남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