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예수병원,1~3 '제4회 간호대생 선교캠프' 개최 - 지난 역사 현장을 둘러보고 전라북도 의료선교 역사를 소개한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2-01 14:57:04
기사수정


▲ 전주예수병원,1~3 `제4회 간호대생 선교캠프` 개최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와 국제의료협력단(PMCI)과 공동 주관해 1일부터 3일까지 23일간 예수병원 재활센터 3층 샤론 홀에서 제4회 간호대생 선교캠프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간호대생 선교캠프는 전국 11개 대학에서 간호대생(3~4학년)을 예수병원에 초청해 5명의 메인 스피커 강의와 예수병원 직원들로 구성된 J.crew 찬양 예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둘째 날 예수병원 발자취란 주제로 강의와 예수병원 구바울(Paul S. Crane) 기념 의학박물관을 방문해 지난 역사 현장을 둘러보고 전라북도 의료선교 역사를 소개한다.

 

캠프 참여한 간호대생은 의료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난 후 예수병원을 한번 방문하고 싶었다이 자리를 통해 전국에서 의료선교라는 키워드로 이렇게 사람들을 한자리에 모이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병선 예수병원 선교국장은 의료선교의 시작점인 예수병원에서 예비 간호사들과 의료진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료선교를 고민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지난달에 개최한 의대생 선교캠프와 함께 의료선교의 새로운 세대를 세워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예수병원은 지난 1/11일부터 13일까지 전국 의대생(2~4학년)을 초청해 제7회 의대생 선교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전국 의대생과 간호대생들이 전주 예수병원에 모이는 선교캠프는 ()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와 한국기독의사회 그리고 예수병원과 국제의료협력단(PMCI)이 공동 주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