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중구 국민의힘 김종윤 예비후보는 31일 오전 11시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자신의 네 번째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공약은 1호 공약의 연장선으로 중구 전 지역을 ‘중구문화관광벨트’를 조성해 체류형 문화복합관광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1호 공약인 중구만의 ‘유니버셜’과 같은 놀이문화공간 조성을 비롯한 ▲태화단길 조성 ▲병영성 복원 및 전통문화체험장과 한옥마을 조성(민속촌) 3가지를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1호 공약인 중구만의 ‘유니버셜’과 같은 놀이문화공간 조성을 시작으로 태화국가정원 일대를 다양한 먹거리와 카페, 야시장, 불꽃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한 태화단길을 만들겠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중구를 방문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권이 활성될 것”라고 말했다.
이어 “병영성을 완전 복원하고 인근을 전통문화체험장과 한옥마을을 조성하여 ‘민속촌’과 같은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중구 전체 일대를 싹 다 갈아엎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중구는 이번 공약을 통해 체류형 문화복합관광도시로 거듭나 인적자원과 물적자원이 넘쳐나는 도시로 다시 태어날 것이다”며 “새로운 중구를 위한 여정에 함께 해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