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2일 구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협의회를 열고, 올해 평생학습 추진계획 보고와 평생학습 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북구는 올해 ▲배움과 성장의 평생학습도시 추진 ▲지성과 어울림의 평생학습대학 운영 ▲공감과 소통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주요과제로 평생학습을 추진해 나간다.
특히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평생학습대학의 전공과목과 특별과정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평생학습관 정규과정 운영, 생애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주민 주도의 마을학교 사업 등을 통해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2023년 평생학습 주요 추진성과 공유 등의 시간도 가졌다.
북구 관계자는 "평생교육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 청취를 통해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추진, 주민 누구도 소외됨이 없이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