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은 2월 시청각실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만화 영화 등 9편을 상영한다.
영화는 매주 주말 오후 2시에 상영하고, 최대 40명이 볼 수 있다.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
둘째 주 주말은 설날 연휴인 관계로 6~8일 오후 2시에 특선영화 3편을 상영한다. 상영작은 호기심 많은 강아지 머핀의 이야기를 담은‘나폴레옹’, 레미의 특별한 여행 이야기인‘레미: 집 없는 아이’, 초콜릿 공장의 후계자 토끼(이비)와 프레드의 슈퍼스타(밴드)의 여정을 그린‘바니버디’이다.
남부도서관은 매월 세 번째 금요일 성인을 대상으로 ‘라온누림 시네마 토론회’도 운영하고 있다.
회원들은 매월 주제를 정해 영화를 감상한 후 토론을 하며 서로의 생각의 폭을 넓히고 감정을 공유한다.
2월은 느리게 살기를 주제로 영화‘말임씨를 부탁해’(감독 박경목, 주연 김영옥)을 관람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남부도서관 누리집(https://www.usnl.or.kr)를 참고하거나 디지털자료실(☎259-7591)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