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최원영기자)=남부경찰서(서장 박동준)와 안보자문협의회(회장 정원군)에서는 2024. 2. 7.(수)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실향의 아픔으로 외롭게 보내고 있는 남구 지역 탈북민들을 위해 생활용품 및 식료품 선물세트 130여개 350만원 상당의 설 맞이 선물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탈북민 이 모씨는 평소 남부경찰서와 안보자문협의회에서 자신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주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으며, 가족이나 친지가 많지 않은 쓸쓸한 명절에 해마다 잊지 않고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어 실향의 아픔을 달래는데 큰 힘이 된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남부경찰서와 안보자문협의회는 매년 설·추석 명절에 이들을 초청하여 사랑의 선물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고, 탈북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 약속하였으며,
박동준 남부서장은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 준 안보자문협의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지역 내 탈북민들에게 어려운 점이 없는지 살펴서 경찰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