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목동 로데오거리 지역상권 살릴 제2의 참새과자방 ‘청년 점포’ 모집 - 청년 창업가에 임차료와 리모델링 비용 등 지원하는 ‘청년 점포 육성 사업… - 16일까지 목동로데오거리에서 창업 희망하는 19~39세 이하 청년 구민 모집 - 리모델링비 최대 1천만 원, 1년간 임차료 월 최대 100만 원…총 2,200만 원까지…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07 17:48:38
기사수정

(사진=양천구, 작년 청년점포 선정돼 목동로데오거리 인기 맛집이 된 참새과자방 전경)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목동로데오거리 상권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청년 점포(기업) 육성 사업을 추진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목동로데오거리 상권 내 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임차료와 리모델링 비용 등 초기 창업자금 조달부터 창업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까지 단계별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상권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앵커 점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양천구는 청년 점포 육성사업을 2018년 첫 운영 이래 지금까지 청년 점포 27곳에 총 37천만 원을 지원해 식당, 반려동물 사료가게, 친환경 꽃집, 반찬가게 등 다양한 업종의 창업을 도운 바 있다.

 

특히 지난해 청년 점포에 선정된 한국 전통 디저트 카페 전문점 참새과자방이 목동로데오 상권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화제다.

 

이곳은 커피와 함께 다양한 재료를 넣은 붕어빵을 판매하고 배달 서비스도 운영한다.

 

젊은이들에게는 울철 먹거리의 옛 감성을 느끼며 7080 추억을 경험할 수 있어 인기 맛집으로 자리매김하여 청년 점포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양천구는 올해 목동로데오거리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권 미래를 이끌어갈 창업에 열정이 있는 청년 창업가를 찾고 있다.

 

모집 대상은 목동로데오거리 상권에서 점포(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구민이다.

 

양천구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청년 창업가에게 4주간 상권 분석, 마케팅 등 창업기본 교육과 창업 설계 상담을 지원하는 ‘1:1 창업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토대로 2차 사업계획 PT발표 심사를 실시해 창업 경쟁력·준비(완성도)도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발된 청년 창업가는 점포 등 리모델링비의 50% 범위 안에서 최대 1,000만 원 협약일로부터 1년간 월 임차료의 50% 범위 안에서 월 최대 1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목동로데오거리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양천구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구비서류를 확인해 작성한 후 이달 16일까지 담당자 이메일(flyhigh@yangcheon.go.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양천구는 침체된 목동 로데오거리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골프, 패션 의류 최대 70% 파격 할인을 하는 목동로데오 세일 페스타’, ‘화목한 버스킹등 목동로데오 패션거리 문화축제를 새롭게 선보여 고객층을 다변화하고 소비 촉진을 유도하는 등 지역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왔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지지기반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지역 상권도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기발한 아이디어와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년 창업가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창업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