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중구 국민의힘 김종윤 예비후보는 7일 오전 11시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울산 교육․돌봄 문제 해결방안을 5호 공약으로 내놨다.
김 예비후보는 “아이들을 키울 때 가장 고려하는 것이 자녀 교육과 돌봄이다”며 “자녀 교육을 위해 고향을 떠나는 가구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서울과 지방의 교육의 질이나 환경 격차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기에 지역균형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서울과의 교육격차를 반드시 해소해야만 한다”면서 ▲명문대학교 캠퍼스 유치 ▲울산형 유명강사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 ▲고등학교, 대학교 진학 맞춤형 컨설팅 지원 ▲울산형 공유형 어린이집 도입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청소년센터 확충․청소년을 위한 전문치유서비스기관 유치 등 5가지를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중구에 명문대학교 캠퍼스를 유치하겠다”며 “훌륭한 인재들이 울산에 모일 것이며, 더불어 일대 지역 상권도 활성화될 것”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울산형 유명강사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 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서울과 교육의 질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공신력을 갖춘 유명 진학컨설팅 전문가, 입시사정관 경험자, 교수, 은퇴교사 등을 모집하여 중고등생 대상으로 고등학교, 대학교 진학 맞춤형 컨설팅을 하겠다”며 “학부모의 자녀 진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높은 사교육비를 절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울산형 공유형 어린이집 도입하여 그간 비용 부담으로 추진하기 어려웠던 놀이 프로그램이나 주말·야간 보육을 함께 운영하고 교직원 업무부담 완화를 위한 공동 대체교사나 공동 행정사무원 운영, 교재·교구 공동 구매·운영 등을 하겠다”고 말했다.
공유형 어린이집은 가까이에 있는 3∼5개의 국공립어린이집과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하나로 묶어서 자원을 공유하고 보육을 함께하도록 시에서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 예비후보자는 “국민의힘 2호 공약인 늘봄학교 확대 방침에 따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울산형 늘봄학교를 구축하고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아카데미를 연계하겠다”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돌봄서비스 제공하되 학교 측의 업무부담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청소년들이 마음과 건강을 챙길 수 있게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센터 등을 확충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 치유서비스기관을 유치하기로 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5호 공약(교육․돌봄)을 통해 울산 교육 질과 환경을 향상 시켜 자녀 교육을 위해 고향을 떠나지 않고도 울산에서 인재를 키울 수 있게 되고, 외부에서도 인재들이 모여들어 지역 성장에 기여될 것”라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