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임산부 안심+119 구급서비스 홍보 - 다문화가정 임산부 통역시스템 활용 응급처치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2-14 22:15:34
기사수정


▲ 정읍소방서= 임산부 안심+119 구급서비스 홍보



정읍소방서(서장 강봉화)는 시민 맞춤형 119구급서비스 지원의 일환으로 임산부 안심+ 119구급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안심+ 119구급서비스에 가입한 임산부가 출산 전후 통증 혹은 출혈 등 응급증상이 발생했을 때 119에 신고하면 출동하는 119대원은 즉각적으로 임산부임을 인지하고 사전등록된 내용을 토대로 통원중인 병원 정보, 임산부의 지병 내용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어 적절한 응급처치와 신속한 이송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다문화가정 임산부환자의 경우 통역 시스템을 활용하여 음성 및 텍스번역, 3자 음성통화 번역을 제공해 맞춤형 119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임신중이거나 출산 6개월 미만 임산부이며 가입방법은 119 신고로 직접 신청하거나 소방서 및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서는 임산부의 응급상황에 언제든 대응할 수 있도록 구급대 전문인력이 배치되고 구급차량에 분만세트가 구비 되어있다이를 통해 임산부가 소중한 생명을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