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준석, "류호정 개혁신당에서 주류적인 위치로 자리 잡기 어려울 것" - "당의 주류적인 시각은 개혁신당 당원들의 생각이라고 봐야한다"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2-15 14:46:43
기사수정


▲ 사진=이준석 이미지



개혁신당 이준석 공동대표는 당내에서 함께 활동하는 류호정 전 의원에 대해 "개혁신당에서 주류적인 위치나 생각으로 자리 잡기는 고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준석 공동대표는 오늘(15일) SBS 라디오에 출연해 "주류적인 당원들이 지금 류호정 의원이 왜 이 길에 합류하기를 선택했는지 이해하지 못한 모양이다."라고 말했다.


이 공동대표는 "류 전 의원의 강한 페미니즘 정책에 반발하는 이준석 대표의 지지층들이 있다. 맞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그렇게 볼 수 있는 부분도 있다. 합당하는 과정 속에서 류호정 전 의원이 개혁신당의 당원이 된 것이지, 류호정 의원의 사상이나 정책이 아주 좋아서 저희가 흡수한 것은 아니지 않으냐."고 전했다.


류 전 의원이 “페미니즘 노선은 포기하지 않았고, 이준석 신당도 맞지만 합쳐진 신당이다."라고 말한 데에 관해선, "당의 주류적인 당원들이나 시각 입장에서 류호정 전 의원의 정책 제안이나 시각이 많이 반영되지는 않을 것 같다. 당직을 인선하는 과정 속에서 류호정 의원 추천이나 하마평이 오르지 않았다."고 답했다.


당 주류에 대해선 "통합 전에 대중적인 여론조사 지지율에서도 저희가 조금이나마 우위에 있었던 것 아니겠나. 당의 주류적인 시각은 개혁신당 당원들의 생각이라고 알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