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3월 14일까지 올해 4월 열리는 ‘20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축전 자원봉사자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종합상황실 △경기장별 안내소 △홍보지원 △경기지원 △개·폐회식지원 등을 통해 선수단 및 관계자, 관람객들의 편의제공을 도맡게 된다.
자원봉사자 신청은 대축전 자원봉사 누리집(nsuv2024.or.kr)에서 할 수 있다.
울산시는 자원봉사자 기본자세 및 참여의지, 직무역량, 책임감 등을 심사해 오는 3월 말 최종 9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폐회식 및 종목별 경기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또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활동복과 보조가방, 지침(매뉴얼북) 등이 제공되며 자원봉사 종료 후 실비지급과 참여인증서도 발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