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는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2024년 휴스턴 해양 박람회(5월 6일~5월 9일)’와 ‘2024년 라스베가스 자동차부품 전시회(11월 5일~11월 7일)’에 참가할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휴스턴 해양 박람회는 2월 29일까지 모집하며, 라스베가스 자동차부품 전시회는 3월 7일까지다.
휴스턴 해양 박람회(OTC)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기술 박람회로 전시 품목은 선박, 조선기자재 및 해양설비(플랜트) 등이다.
라스베가스 자동차 부품 전시회(AAPEX)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후속 시장(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로 자동차 부품, 유지 보수 용품 등을 전시한다.
참가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상 울산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에 울산통상지원시스템(www.ultrade.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는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기준‘을 적용해 각각 6개사(총 12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면 박람회 공간(부스) 임차‧장치비, 통역비, 표본(샘플) 편도 운송비, 편도항공료(참가 기업별 1인) 등이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통상지원시스템(www.ultrade.kr),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us.kita.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관계자는 “울산시의 민생 경제 활력 및 중소기업의 수출 증가를 위해, 해외 유명 전시‧박람회 통합한국관 참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면서 “이번 전시‧박람회 울산관 운영에 울산의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휴스턴 해양 박람회(OTC)에 울산시는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참가한다. 지난해 기준 전체 104개국, 1,3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였고, 우리시는 10개 기업이 참가해 총 2억 3,784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라스베가스 자동차 부품 전시회(AAPEX)는 울산시가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다. 지난해 기준 전체 127개국 2,6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