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가족센터 「디딤돌 가족봉사단」고사리 손으로 연탄봉사활동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2-20 21:24:05
기사수정



▲ 디딤돌 가족봉사단 연탄봉사활동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 디딤돌 가족봉사단(단장 신정숙)은 17일 올해 첫 봉사 활동을 가족봉사단원 및 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탄봉사활동으로 진행했다.


올해 4년째 이루어지는 연탄봉사활동은 기금모금 활동을 통해 디딤돌 가족봉사단원과 센터 직원이 함께 동참하여 140여만원을 마련하였다.

 

마련된 기금은 1,600여장의 연탄을 구입하여 후원해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 눔 서산·태안지부와 연계해 이루어졌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부석면의 시각장애인가정과 운산면의 독거노인가정에 각 800여 장씩 전달하여 작은 불꽃으로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한 최OO 봉사자는 “아이들이 용돈을 보태 연탄이 필요한 이웃분 들께 조금씩이라도 후원하고 전달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고, 아이들이 나만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주위를 돌아보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2024년 디딤돌 가족봉사단 봉사활동으로는 ‘연탄나눔,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족을 위한 사랑의 송편 나눔, 어르신들을 위한 네일아트, 손마사 지와 다문화가족 자녀들과 관내 4개 고등학교 학생들과 연계해 학습지원을 하고 있는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