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안전한 도시 만들기 ‘온 힘’ - - 지능형 선별관제 전면 전환 및 시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 - - 부춘산 등산로 범죄예방 디자인사업으로 등산로 안전사고 예방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2-22 00:03:17
기사수정



▲ 박노수 서산시 자치행정국장이 2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시민들의 사고 예방과 불안감 해소를 위한 시민안전 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충남 서산시가 시민들의 사고 예방과 일상에서의 불안감 해소를 통한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서산시 박노수 자치행정국장은 2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한 역점 시책으로 지능형 선별관제 전면 전환 시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부춘산 등산로 범죄예방 디자인 사업을 제시했다.

 

먼저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을 전체 CCTV에 전면 도입한다.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은 기존의 육안 관제 방식이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화재나 배회쓰러짐 등 특정 이벤트를 표출한다.

 

관제 효율이 40% 이상 향상되고사건사고 발생 시점 확인을 위한 영상검색 시간 단축으로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인지와 대응이 가능하다.

 

시민 생활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2017년부터 시행 중인 시민안전보험은 올해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들에 대한 보장을 확대했다.

 

스쿨존 교통사고 어린이에 대한 부상치료비 부상등급을 확대(1~5등급 → 1~14등급)했고자전거 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금액을 상향(최대 500만원 → 2,000만원)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이동수단 사고에 대한 사망 또는 후유장애 보장(최대 2,000만원)을 추가했다.

 

서산시 주민등록 전입기간 동안 내국인은 물론 거주지등록기간 동안 외국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등산로 안전사고 예방과 등산로 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 완화를 위해 부춘산 등산로 범죄예방 디자인사업을 추진한다.

 

사업내용은 LED 보안등비상벨, CCTV 등이 포함된 스마트 폴 설치(10개소자연재난 또는 사고 발생 시 대피공간으로 사용되는 스마트퍼걸러(1개소등산로 범죄 예방을 위한 LED 경관조명 (4개소등이다.

 

박노수 자치행정국장은 범죄예방 시설물 설치재난예방 CCTV 확대 설치하천 범람 대비 자동 차단시설 설치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 등의 사업도 추진하겠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