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2-22 17:23:10
기사수정


▲ 사진=광진구청



광진구가 구직단념 청년의 구직 의욕을 고취하고,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맞춤형 프로그램은 참여 기간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 3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프로그램 이수 시 과정에 따라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250만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중‧장기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최대 50만 원의 인센티브가 추가로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구직단념 기간 6개월 이상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관내 거주하는 구직단념 청년 90명이다. 과정별로 단기 20명, 중기 40명, 장기 30명을 모집해 운영한다.


세부 프로그램 일정은 단기 과정 3월 28일, 중기 과정 4월 23일, 장기 과정은 5월 22일부터 매주 1~2회씩 진행된다. 모집은 각 프로그램 시작 하루 전까지 이뤄진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의 자신감 회복을 도와 사회 진출을 이끌어내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까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