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동구문화원(원장 지종찬)이 주최하는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가 2월 24일 오후 3시부터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에서는 지역 주민 등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오후 3시 현암 김진태 선생이 주재하는 기원제례가 열렸다. 지종찬 동구문화원장이 초헌관, 김종훈 동구청장이 아헌관, 박경옥 동구의장이 종헌관을 맡아 주민들의 무사안녕과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는 제례를 가졌다. 이어 동구풍물연합회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민요, 장구춤, 사물놀이, 국악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드로잉 퍼포먼스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본 행사는 오후 6시부터 열렸다. 정월대보름 달맞이행사 추진위원장인 동구문화원 이영우 부원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내빈 인사말, 달집 채화 및 점화 행사에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 달집태우기가 시작되었다. 주민들은 액땜물품을 달집에 태우며 나쁜 액을 몰아내고 올 한해 좋은 일만 생기기를 기원했다
한편, 이날 오후 1시부터 일산해수욕장 체험부스에서 전통놀이 체험과 소원지 쓰기 등의 이벤트가 열렸으며, 먹거리장터도 열렸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우리의 전통 세시풍속을 함께 즐기면서 구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올 한해의 풍요와 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구민들이 함께 합심하여 동구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