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 사업과 예산 편성 추진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26 17:45:00
기사수정


파주시는 지난 21, 파주교육지원청과 ‘2024년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합의서를 체결해 세부 사업과 예산 수립 내용을 구체화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이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부속합의는 지난해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의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업무협약(‘23.3~’26.2)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합의 기간은 20243월부터 20252월까지다.

 

합의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공동체 구성원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 협력에 기반한 교육 격차 해소 글로컬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 실현 등을 목표로 삼고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역사, 생태·환경 교육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지원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이룸학교 등 23개의 세부 사업이 있으며, 양 기관은 총 247천만 원(파주시 183천만 원, 파주교육지원청 64천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추진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파주교육청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