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28 20:03:29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왼쪽 세 번째)28() 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28() 교육부 평가에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현판식을 진행했다.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는 교육부가 장애인 평생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지역별·대상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강서구는 지난해 11월 공모사업 계획서를 제출했고, 특히 장애인들의 직무수행능력 증진 사업을 포함해 문화예술 창작과 사회 참여 활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평생학습 도시에 선정됐다.

 

이로써 국비 3천만 원을 받게 됐으며, 여기에 구비를 더해 총 6천만 원을 장애인 평생학습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다양한 장애인 맞춤형 직업 훈련 프로그램 제공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 공헌 및 참여 활동을 통한 지역 인식 개선 장애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서울시에서 장애인이 제일 많이 거주하는 강서구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이를 출발점으로 장애인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여 교육 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