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김포시 국내외 도시 간 교류협력 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 추진 - - 김포시민이 혜택 받는 효율적인 친선결연 및 교류사업 추진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29 11:54:37
기사수정


20231031일 울릉군 실무협의 사진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대외협력 강화를 위해 김포시 국내외 도시 간 교류협력 증진에 관한 조례제정을 추진한다. 지난해부터 국내외 간 친선결연 도시의 확장 및 교류사업에 공을 들여온 김포시는 올해 대외협력팀을 신설하며 본격적인 대외협력 추진의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해당 조례는 국내외 친선결연 도시 선정의 기준, 사업의 범위 및 지원, 국제 친선결연의 의회 의결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분법적인 양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연상케 하는 자매결연대신 화합과 교류의 의미를 담은 친선결연용어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김포시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친선결연을 추진하여 김포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교류사업을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해당 조례는 의회 의결을 위하여 제232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에 안건으로 상정되어 있다.

 

202397일 김포시-가평군 자매결연 협약식

김병수 김포시장은 대외협력팀의 신설과 금회 조례 제정으로 폭넓고 효과적인 국내외 친선결연을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친선결연은 더 많은 김포시민의 혜택을 볼 수 있는 교류사업이 가능한 곳 위주로 진행될 것이라며 사업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현재 상주시, 해남군, 동작구, 가평군과 친선결연을 맺고 있으며, 오는 321일 경상북도 울릉군과의 친선결연을 앞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2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