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 인창도서관, '봄, 민화를 그려 봄' 민화 클래스 운영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2-29 15:58:07
기사수정


▲ 사진=구리시청



구리시 인창도서관은 오는 4월 4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봄, 민화를 그려 봄' 민화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인창도서관 상반기 '시민교양 성인 강좌'로, 한옥민화공방 '윤슬 작업실' 최윤정 대표를 초빙해 진행되며, 우리 전통 민화 속에 담긴 이야기들에 대해 학습하고 그림 속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를 알아가면서 전통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민화 강좌는 2개 클래스로, A클래스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특별히 준비한 '청룡도'를, B클래스는 봄철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목화&유칼립투스도'를 민화 소재로 사용한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작품을 원형 수틀에 액자형으로 완성해 가정에서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봄, 민화를 그려 봄'의 참여 신청은 오는 3월 4일 오전 9시부터 인창도서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민화 클래스를 통해 시민들이 전통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도서관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