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행정마일리지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적극행정마일리지는 업무의 중요도, 난이도 등을 고려해 정량분야 23개 항목과 정성분야 4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모사업을 통한 의존 재원 확보', '규제 혁신 아이디어 발굴', '적극적인 민원 해결' 등 행정업무 전 분야에 골고루 배정돼 있다.
특히 정책 반영이나 성과 창출을 이뤄내지는 못했지만 기존 관행을 탈피한 시도였다고 판단되는 업무에 대해서는 별도 심의를 거쳐 '아름다운 도전'이라는 항목으로 보상이 이뤄진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상금과 특별휴가로 구분해 보상한다. 연간 최대 250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마일리지 50점 당 특별휴가 1일이 부여된다.
북구 관계자는 "공무원의 적극행정 실천 노력과 성과에 대한 실질적 보상제도를 통해 행정혁신을 이뤄내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