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이화정마을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한 거점공간 활성화를 위해 2024 이화정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 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시재생 거점공간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행사)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업으로, 총 1천만원 규모에서 사업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최근 3년간 500만원 이상 공모사업 운영 실적이 있는 단체면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지방보조금 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역에 맞는 아이디어 발굴 및 반영을 위해 접수기간 북구 도시재생기초지원센터에서 사전컨설팅도 진행한다.
선정 단체(팀)는 실무교육을 받은 후 4월부터 7월까지 공모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 홈페이지와 지방보조금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청 도시과 전화(☎241-8625), 북구 도시재생기초지원센터 전화(☎288-7915)로 문의하면 된다.
한덕수 재판 출석한 윤석열, "증언 거부한다"더니 선택적 답변
한덕수 전 국무총리 내란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소환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출석 여부를 번복한 후 결국 법정에 출석했다. "답변하지 않겠다"던 윤 전 대통령은 질문이 계속되자 일부 질문에는 선택적으로 답변하는 모습을 보였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이진관)는 19일 한 전 총리의 내란 중요임무 종사, 내란 방조 등 ...
한덕수 재판 나온 김용현 측 변호인 '법정 소란'…감치 대기
[뉴스21 통신=추현욱 ]한덕수 전 국무총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변호인에 대해 재판부가 감치를 위해 대기시켰다.감치란 형사절차와는 별개로 법정질서를 위반한 사람에 대해 재판장의 명령에 따라 교도소ㆍ구치소 등에 가두는 것으로 최대 30일 인신을 구속하는 것을 말한다.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는 ..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