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선정 - 청소년들이 랩(RAP)이라는 현대적인 문화적 표현 수단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4-03-07 09:36:29
기사수정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는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2024년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청소년문화의집


이번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둘러싼 사회변화에 부합하는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 ·확산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또한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3개 분야에서 총 8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특히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직접 고전을 해석하고 이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창조하는 프로그램인‘비트를 품은 고전 낭송’으로 지원해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이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랩(RAP)이라는 현대적인 문화적 표현 수단을 통해 고전을 새롭게 받아들이고 이를 통해 고전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와 가치관을 자신의 것으로 내면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강창원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