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는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2024년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청소년문화의집이번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둘러싼 사회변화에 부합하는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 ·확산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또한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3개 분야에서 총 8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특히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직접 고전을 해석하고 이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창조하는 프로그램인‘비트를 품은 고전 낭송’으로 지원해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이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랩(RAP)이라는 현대적인 문화적 표현 수단을 통해 고전을 새롭게 받아들이고 이를 통해 고전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와 가치관을 자신의 것으로 내면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강창원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