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공지능 경바시’ 김동연, “세상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 대한민국 경쟁력에 기여하겠다”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13 19:37:45
기사수정



기도는 지난 12일 도청에서 인공지능(AI),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기회혁신 포럼 경바시(경기도를 바꾸는 시간)를 열고, 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총괄 대표의 특강을 진행했다.

인공지능 기술 스타트업 투자·육성 기업을 총괄하는 조용민 대표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인간의 학습 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분야 전문가다.

김동연 지사는 지난 1월 다보스 포럼에서 크게 국제정치, 세계 경제, 기후변화, 기술 진보 등 네 가지를 얘기했는데, 기술 진보 관련 세션의 80% 이상이 인공지능(AI)이었다면서 정치지도자 또는 경제·산업지도자들과 얘하다 보니 우리 도정에서 이 문제를 고민하고 싶었다고 인공지능 특강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상의 변화에 민감하고 선도적으로 행동함으로써 우리 도민의 , 대한민국 국민 또는 경쟁력에 기여하는 경기도가 됐으면 좋겠다경기도 공무원이 이런 주제에 대해 가장 앞서고 공부하고 시도하기를 바란고 덧붙였다.

조용민 대표는 인공지능(AI) 기술이 세상에 가져올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 대표는 문화,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된 사례를 제시하면서 인공지능 기술이 가져올 파급력을 강조했다.

13일 오전 10시에는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2회차 강연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이 가지는 한계에 대한 이해와 준비를 인공지능이 가진 한계와 인간의 역할을 설명한다.

이번 경바시는 경기도청 직원 등 350명이 참석했으며,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