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고창 윤준병 민주당 예비후보 확정 - 지역화합 이끌어 22대 총선에서 민주당의 압도적 승리 견인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3-14 08:45:14
기사수정


▲ 정읍·고창 윤준병 민주당 예비후보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고창 예비후보인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농해수위)이 같은 당 유성엽 예비후보를 물리치고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권리당원과 일반 유권자를 대상으로 정읍·고창 경선투표를 실시한 결과, 윤준병 예비후보가 최다 득표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윤준병 예비후보 승리의 배경에는 지난 12년 동안 탈당과 무소속 국회의원 등으로 민주당의 불모지였던 정읍고창에서 민주당을 재건해낸 점과 제21대 국회의원으로서 예산 확보·현안 해결·민생입법 등 많은 의정성과를 거둔 점 등을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윤준병 후보는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모든 정읍시민·고창군민과 민주당원 동지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가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된 것은 정읍시민·고창군민과 정통 민주당원들의 위대한 승리”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윤 후보는 “이번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경선 과정에서 근거 없는 네거티브와 유언비어 등으로 유권자들의 피로감만 쌓이게 했다는 점에서 경선후보로서 대단히 죄송스럽고 송구하다”며 “그러나 이번 경선은 ‘정읍고창이 과거로 퇴행하느냐 아니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느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이자, ‘정통 민주당을 지켜내느냐 아니면 철새정치인·낡은 정치세력에게 민주당을 빼앗기느냐’를 가리는 건곤일척의 승부였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제 경선과정에서 발생한 갈등과 대립을 극복하고, 정읍·고창의 화합을 이끌어 제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압도적인 승리를 견인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며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이자 성지인 정읍·고창에서부터 승리의 깃발을 들어 올려 후안무치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을 탈환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