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2024 실무협희회'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3-18 15:17:36
기사수정


▲ 사진=김포시청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가 14일 라마다앙코르김포한강호텔에서 각 회원도시 업무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회장도시인 김포시를 비롯하여 임원도시인 영등포구, 시흥시 18개 회원도시의 과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실무협의회에서는 우리금융그룹 산하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가 참석하여 재단의 다문화자녀 장학사업을 설명하고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의 협력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외국인주민용 정보제공 채널 정비 외국인주민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안건 7건, 전국외국인주민 체육대회 실무안건 6건이 활발히 논의됐으며, 전국다문화도시 회비로 진행하는, 각 지자체별 특성을 살린 협회비 지원 공모사업 7건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외국인주민 업무를 추진하는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며, 고되더라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시장은 "실무협의회를 통해 지방자치단체가 가진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회장도시로 모범을 보이면서, 중앙부처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