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장애인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큰 호응’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3-19 17:36:28
기사수정


▲ 지난 14일 구강보건센터에서 진행된 구강검진


 충남 서산시가 19일 장애인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3월 13일부터 4월 5일까지 장애인 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건소와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장애인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스스로 구강위생 관리가 어려운 장애인들의 자가 구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의 건강한 생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프로그램에서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개별 칫솔질 지도불소바니쉬 도포치카푸카 컵만들기아이클레이를 이용한 치아에 좋은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구강검진을 바탕으로 개인별 치료계획과 일정을 상담한 후 매주 수요일 오후 구강 진료를 제공하고 생활 밀착 보호자인 복지시설 관계자를 위한 교육도 병행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서산시 김용미 보건소장은 구강위생 관리가 어려운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고이용자와 복지시설 관계자 모두 만족해 주셔서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해 취약계층의 건강 불평등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등록 장애인 87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스케일링 등을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 지난 14일 구강보건센터에서 진행된 구강 검진 교육을 실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