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예수병원 전북권역재활병원 건립 위한 희망세움 걷기대회 개최 -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3-22 22:05:58
기사수정

 

▲ 전주예수병원= 전북권역재활병원 외관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재활 의료서비스 전달체계를 확립하고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해 보다 안정적인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1년에 공공어린이재활센터를, 2024년에 전북권역재활병원 완공을 목표로 보건복지부 공모 사업에 선정됐였다고 22일 밝혔다.

 

당초 건립 계획과 달리 코로나 19와 건설 자재비 단가 상승 등 외부환경 요인으로 연계건립에 따른 사업비가 증대했다. 200억 원가량 증가한 예산이 확보되지 않아 보건복지부와 협의해 국비 지원을 확보해 예산을 마련할 계획을 하고 있다.

 

현재 전북권역재활병원 지정 타당성 및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올해 6월까지 행정안전부의 타당성 조사와 이후 지방재정투자 심사를 마무리해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 권역 재활병원의 경우 20년 가까이 물가와 건축 자재값 상승 등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채 국비(135억 원)가 동결된 점이 가장 큰 문제이다.


나아가 전국의 6개 재활병원 자부담은 평균 10% 내외지만, 전북특별자치도는 40%(218억 원)로 운영 병원 측에 부담이 가중됐다.

 

▲ 전주예수병원이 오는 23일 전북권역재활병원 건립 위한 희망세움 걷기대회 개최한다.


타 시도에 비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예수병원과 관련 단체들은 오는 3월 23일 "전북 공공어린이재활센터, 전북권역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2차 희망세움 걷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준공 시기가 점점 늦춰지고 가까운 전남권역 재활병원 건립이 무산되면서 장애인들과 보호자들이 사업이 중단되거나 축소되지 않을까 걱정하며 거리로 함께 나오기 시작했다.

 

이번 2차 희망세움 걷기대회는 “함께 세워요, 기적을 만드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슬로건을 가지고 3월 23일 오전 10시 예수병원에서 출발하여 11시 전북도청 본관까지 장애 아동 부모들과 재활 환자들이 도보로 함께 이동할 예정이다.

 

유기삐 예수병원 재활의학과 과장은 “연령이 어릴수록 뇌 안에서 더 많은 변화와 발달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소아 재활치료는 시기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라며 “전북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조기에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이 구축되어 부모와 아이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