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와 의대 교수 사이에 대화 시도 이어지지만, 실제 협상장 이어질지 미지수 - 정부, "의대 증원과 대화는 별개"..의대 교수들, "정원 배정 철회 문제 해결 …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3-25 15:09:04
기사수정


▲ 사진=KBS뉴스



정부와 의대 교수 사이에 대화 시도가 이어지고 있지만 실제 협상장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정부는 의대 증원과 대화는 별개라는 입장인 반면, 의대 교수들은 정원 배정 철회가 문제 해결의 우선 조건임을 분명히 했다.


정부는 어제 전국의과대학 교수협의회가 국민의힘과 간담회를 갖고, 대화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우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즉시 실무작업에 착수했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유연한 처리' 지시에 따라, 이번 주부터 본격 시작 예정이었던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면허 정지 처분도 속도를 조절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대화 움직임과 별개로 의대 증원 철회는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전국의대교수협의회는 오늘(25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지만, 의대 증원 철회 없이는 문제 해결이 불가능하다며 정부의 전향적 입장을 거듭 요청했다. 오늘부터 시작될 교수들의 자발적 사직으로 주 52시간 근무는 물론 외래진료 축소도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