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4월 26일~28일 장생포 특구 - - 3월 25일~4월 14일까지 전국 친환경 차박캠핑러 120팀 모집 - 뉴스21통신 기자
  • 기사등록 2024-03-25 18:48:0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426일부터 28일까지 23일간 장생포 고래 문화특구 일원에서 그린 차박 페스티벌 in 울산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로 지난해 150만 명이 방문한 남구 대표 관광지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전국에 알리고, 색다른 봄나들이를 꿈꾸고 있는 전국캠퍼들에게 친환경 차박 캠핑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325일부터 414일까지 울산신문사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120(일반차량(승용차, SUV )100, 캠핑카트레일러 20)을 모집한다.

 

울산 남구는 지난해 폭발적인 경쟁률을 고려해 올해 참여인원을 30팀 더 늘렸으며, 공해 저감 실천과 친환경 이미지 제고를 위해 수소전기차 참여자는 우선 선정하고, 참가자 발표는 다음달 15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첫날에는 올해 새롭게 쉐프와 함께하는 BBQ 파티가 진행되고, 애니메이션 관람 등 야외 영화관이 문을 연다.

 

둘째 날에는 해피관광카드를 이용한 고래문화특구 트레킹 체험으로 장생포문화창고를 반환점으로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모노레일, 고래문화마을등 특구 관광시설 투어를 진행한다.

 

특히,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점을 감안해 장생포 문화창고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마술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가족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해 줄 가족명랑운동회,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불멍(포틀럭 파티), 그린 차박의 취지를 살린 캠핑용품 아나바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행사에 전국의 많은 차박캠핑러들이 참여해 남구 대표 관광지인 장생포 고래문화 특구가 더 머물고 싶고 더 가보고 싶은 대한 민국 대표 관광지로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