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별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 표어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로, 북구 8개 구립도서관에서는 41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도서관별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중앙도서관은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드는 라탄 고양이 트레이, 용의 해를 기념한 미니 청룡 케이크 만들기, 퀴즈로 풀어보는 우리나라 설화 등을, 염포양정도서관은 버려지는 그림책으로 만드는 팝업북, 대출자 이벤트 추억의 종이뽑기 등을 진행한다.
매곡도서관은 이임숙 작가의 부모교육 특강 '아이의 마음과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 가족과 함께 즐기는 마술여행 매직쇼 등을, 기적의도서관은 컵케이크 비누만들기 체험과 북큐레이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도서전시를, 농소1동도서관은 '마음요리' 차영경 작가와의 만남, 대출 이벤트 블라인드 도서대출 등을 준비했다.
농소3동도서관은 폐도서를 활용한 스탠드 만들기, 스테인드아크릴 조개썬캐쳐 만들기 등을, 강동바다도서관은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김기영 작가 특강, 독서권장 마술쇼 등을, 송정나래도서관은 중장년을 위한 경제금융특강, 야외도서관 책소풍 등을 마련한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북구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4월에는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겨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