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구립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 음악을 사랑하고 양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신규 단원 6명 모집 - 양천구 거주 19~55세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 이달 29일까지 접수 - 매주 월‧수요일 정기연습, 정기연주회 및 전국합창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27 09:58:00
기사수정

(사진=양천구, 지난해 11월 양천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에서 공연중인 모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예술적 정서함양과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구 대표 문화사절단인 양천구립합창단단원 6명을 이번 달 29일까지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천구립합창단은 19885월 양천어머니합창단으로 발족해 200111월 양천구립합창단으로 재창단 이후 36년간 각종 문화행사에서 뛰어난 하모니를 선보이며 양천구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으며 총 정원은 60명이고 현재 지휘자, 반주자, 일반단원 등 29명으로 구성됐다.

 

지원 자격은 평소 합창에 관심 있고 음악을 사랑하는 양천구에 거주하는 19~55세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응모원서 이력서 실기 심사곡(지정곡, 자유곡) 악보 경력증명서 등이며 응모원서는 양천구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신청서류 검토 후 응시 자격 조건에 적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2차 실기면접이 실시되며 대상자는 가곡·아리아 중 자유곡 1곡을 준비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실기 심사 이후 4월 중 개별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위촉된 단원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양천문화회관 해바라기홀에서 정기연습이 있으며 정기연주회 및 전국합창대회, 양천구청 각종 주요문화 시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양천구립합창단은 관내 복지관 등 재능기부로 봉사활동에 참여 및 지역 행사뿐만 아니라 정기연주회 초청 공연, 2014년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통합 최우수상 수상, 2015년 전국환경 노래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합창단 지원 신청은 양천구 문화체육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자메일(pyi0728s@yangcheon.go.kr)로 접수 가능하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양천구립합창단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함께 아름다운 선율을 완성할 열정을 가진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