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민주당에 "비동의 간음죄 포함 이유 확실한 입장 밝혀라" 요구 -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신중한 논의와 국민적 합의 선행되는 것 당연한 절차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3-27 16:05:01
기사수정




국민의힘은 오늘(27일) 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 공약에 '비동의 간음죄'를 포함한 이유를 '실무진 착오에 의한 것'으로 설명하자 "확실한 입장을 밝혀라."라고 요구했다.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은 논평에서 “비동의 간음죄는 폭행·협박 여부를 따지지 않고 동의 여부를 기준으로 범죄를 판단하기 때문에 큰 사회적 변화를 야기한다. 신중한 논의와 국민적 합의가 선행되는 것은 당연한 절차다."라고 밝혔다.


공보단은 "어디까지 동의로 볼 것인지에 대한 법적 평가가 어렵고 지나치게 처벌 범위가 넓어질 수 있다는 법조계 우려도 있는 상황이다. 기준이 모호해지면 무고 위험성이 커지는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총선 이후 녹색정의당과 함께 비동의 간음죄를 즉시 도입할 생각이기 때문에 10대 공약에 넣은 것이다. 거대 의석을 이용해 사회적 합의 없이 법안을 일방적으로 통과시킨 것이 한두 번인가. 확실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홍석준 선대위 종합상황실 부실장은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실무적 착오가 아니라 명백히 잘못된 결정인데 뒤늦은 국민 반발에 따른 변명에 불과하다. 현재 민주당 수준을 민낯으로 드러낸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