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신분증과 탑승권 동시 확인하는 스마트항공권 서비스 확대 - KB국민은행 앱으로도 스마트항공권 발급 가능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28 13:46:31
기사수정

(▲사진=한국공항공사스마트항공권을 이용하는 모습)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오늘부터 KB국민은행 앱(KB스타뱅킹)을 통해서도 스마트항공권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

 

스마트항공권은 신분증과 탑승권을 하나로 결합해 국내선 항공기 탑승 시 빠르고 간편하게 신분을 확인하는 서비스로,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 8월 이동통신 3(SKT·KT·LG U+)PASS 앱으로 전국 14개 공항에서 첫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마트항공권을 이용하면 신분증 사진과 여객 얼굴 대조, 신분증 이름과 탑승권 이름 대조, 탑승권 유효성 확인 등 신분 확인 3단계를 QR코드 한 번의 확인으로 간소화해 항공기 탑승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고 항공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의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에서 신분증 정보를 사전등록하고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QR코드가 생성돼 스마트항공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KB스타뱅킹 가입자는 2,100만 명으로 파악된다.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는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에어서울, 제주항공, 하이에어 등 총 8개 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향후 항공기 탑승권과 모바일 여권을 연계해 국제선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여 항공기 탑승수속 대기열과 이에 따른 공항 혼잡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