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우리마을 교육멘토단' 운영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3-28 16:30:40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청



서울 동대문구가 2024년 동대문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마을 교육멘토단'을 운영한다.


'우리마을 교육멘토단'은 지역사회의 역량 있는 교육 인적자원인 교육멘토단이 관내 교육시설과 협력하여 교과목 연계, 문화·예술·체육, 진로·직업,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연계된 교육시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작년까지 교육멘토단은 관내 학교에서만 교육을 진행했지만, 늘어나는 돌봄 교육의 수요를 고려하여 올해는 지역아동센터·우리동네키움센터 관내 아동돌봄시설에서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대상 기관 확대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 사각지대 해소에 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을 제공받기를 바란다. 지역 내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동대문구는 관내 학생들의 미래인재 역량 함양을 위해 동부교육지원청과 교육 협력 사업, 마을과 함께하는 우리고장 체험활동, 어린이 동요대회 개최, 청소년 자율동아리 활동 지원 다양한 동대문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