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림1동, 환경 정화 활동 클린존 캠페인(사진)[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 계림1동은 최근 한국마사회 광주지사 등과 함께 ‘클린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클린존 캠페인’은 계림1동이 지난 1월 한국마사회 광주지사·동구노인복지관·대한노인회 동구지회와 함께 맺은 ‘안전하고 깨끗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협약 사항 중 하나이다. 한국마사회 광주지사 인근 500m 이내에서 생활 쓰레기·음주·고성방가·불법주정차 등 주민 환경 침해 요인에 대해 계도 활동에 나서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계림1동 주민자치회, 위한송 한국마사회 광주지사장과 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사 주변 불법주정차 단속과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계림1동은 매달 1회 정기적으로 클린존 캠페인을 추진하고 올해 연말에는 사업 추진 전후의 환경변화를 평가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강환원 계림1동장은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봉사에 동참해주신 협력 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광주광역시로부터 민관 협력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계림1동은 올해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긴급현물 지원(경양마을 개미곳간) 등 저소득 취약 가구 맞춤형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범서읍 솔방울봉사단, 지역 환경보호 실천 앞장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범서읍 사회단체 ‘솔방울봉사단’이 지난해 총 23회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역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9일 범서읍에 따르면 솔방울봉사단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월 두 차례씩 총 23회에 걸쳐 총 1천8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자원봉사자들은 구영리 상가.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