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 정주고 배드민턴부 김태현·이민재, 전국대회서 남자복식 우승 - 체육인재양성 지원사업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4-03 21:47:31
기사수정


▲ 정읍 정주고 배드민턴부 김태현·이민재, 전국대회서 남자복식 우승


경남 밀양에서 지난 3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열린 2024 한국 중·고 배드민턴연맹회장기 전국 배드민턴대회에서 정주고등학교 선수단(2학년 7명, 1학년 6명)이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정읍의 이름을 알렸다.

 

1학년 남자복식에 출전한 김태현·이민재 선수는 우승을 차지했고, 박서준·한현우 선수는 3위를 거뒀다. 또 단체전에서 8강을 달성하는 등 전국의 강호들을 격파했다.

 

정주고 배드민턴 선수단은 지난해 시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창단돼 우수 선수들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그 결과 타 지역 선수들의 진학도 이뤄지는 등 전국 수준의 우수 배드민턴 육성 엘리트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각종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배드민턴 주니어 국가대표 상비군에 선발(김윤후, 최재상)되는 등 시가 추진하는 체육인재양성 지원사업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정주고 배드민턴 선수단이 창단 2년 만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전국 수준의 배드민턴 육성학교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정주고 선수단의 피나는 훈련과 배드민턴에 대한 열정이 만들어 낸 빛나는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배드민턴 엘리트 선수 양성을 위해 행정과 학교가 계속 협력하며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6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