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4월 7일 대회를 앞두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2년 연속 국내 유일 골드라벨대회인 ‘2024 대구마라톤대회’의 성공 개최 및 붐 조성을 위해 대구스포츠기념관에서는 「대구마라톤대회 특별전」을 개최한다.
▲ 대구스포츠기념관은 2024년 대구마라톤대회를 앞두고 4월4일~14일까지 대구마라톤대회 특별전을 개최한다.이번 특별전은 4월 4일~14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인근에 위치한 대구스포츠기념관 기획전시관(1층)에 마련되고, 대구마라톤대회의 연혁, 역대 기록, 대회 관련 사진과 영상물 및 역대 메달과 포스터 등이 전시된다.
대구스포츠기념관은 대구시로부터 대구광역시체육회가 수탁 운영중에 있으며, 대구체육의 역사, 대구체육 관련 유물의 전시, 관람 안내, 대관 사업 그리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시민들의 체육문화 향유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은 “대구시가 주최하는「대구마라톤대회」가 보스턴마라톤대회 이상의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이번 특별전을 통해 대구마라톤대회의 역사와 우수성을 조명하며 대구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마라톤대회는 지난해 국채보상공원에서 시작해 도심을 세 바퀴 도는 루프코스로 진행되었으나 올해 대회부터는 대구스타디움에서 시작해 시내 전역을 한 바퀴 도는 순환코스로 변경된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