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청년 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울산 남구형 청년 창업가 교육’을 4일 첫 강의를 시작했다.
‘울산 남구형 청년 창업가 교육’과정은 지역 내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총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1회 차“창업초기 마인드셋 – 창업 이정표세우기”등의 기본교육 6과정과 BM 브레인스토밍, 콘텐츠마케팅 전략, 선배 창업자 현장 방문 토크콘서트, 인스타그램 콘텐츠 촬영법 및 체험 등의 실질적인 창업 역량강화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와 연계한‘교육생을 위한 창업 고민상담소(1:1 맞춤형 컨설팅)’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7월 중 창업경진대회를 통한 우수기업 4개사를 선발해 각 5백만 원 이내의 초기창업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 과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은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긴 과정이지만 앞으로의 교육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창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겠으며, 청년 창업활성화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2026 신년인사회 및 전국지체장애인지도자대회 성료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충북 청주 엔포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6 신년인사회 및 전국지체장애인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대회에는 17개 시·도 지회장과 지회 임원, 장애인 복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지도자들이 참석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지체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조직의 발전...
“설 당일에도 안심 진료” 대구시, 비상진료 동네의원 모집
대구광역시는 설 명절 당일(2.17.)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실 과밀화와 진료 공백에 대비하기 위해, 대구광역시의사회와 함께 ‘명절비상진료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네의원을 모집한다.설 명절 연휴에는 대다수의 동네의원이 휴진하면서 독감·감기 등 경증 환자들도 대형병원 응급실을 찾게 되고, 이...
층간소음 저감매트 지원대상 1자녀 가정까지 확대
울산시는 지난해 처음 시행한 ‘층간소음 저감매트 지원사업’을 올해는 1자녀 가정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세대당 지원 금액을 최대 140만 원까지 상향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시범사업 실시 결과에 따른 5개 구군의 건의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지원 대상 확대를 위해 지난해 「울산광역시 공동주거시설 층간소.
원광대병원, 병원형 위(Wee)센터-정신건강전문가 긴급지원팀 재위탁 선정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관하는“2026학년도 병원형 “위(Wee) 센터” 및 “정신건강전문가 긴급지원팀” 재위탁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재지정을 통해 원광대학교병원은 향후 2년간 지역 내 위기 학생들을 위한 심리 상담 및 치유 지원 사업을 지속하게 된다. “...
원광대학교병원·원광학원 합동 해외의료봉사 실천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오은균)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2026년 1월 24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껀터성에 위치한 남껀터대학교병원에서 제7회 원광학원 합동 의료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동일 지역에서 진행된 의료봉사로, 단발성 지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국제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