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중부경찰서는 국제적인 스 포츠 행사로 자리잡은 ‘2024 대구마라톤 대회’를 대비하여 대구를 방문하는 내·외국 관광객들이 안심하게 투숙할 수 있도록 대구중구청(위생과), 에스원과 함께 중부 관내에 있는 숙박업소의 객실 및 화장실을 합동 점검했다.
▲ 중부경찰서·중구청(위생과)·에스원과 합동으로 숙박업소 불법카메라를 점검하고 있다.경찰은 4. 3.(수) ~ 4. 4(목) 이틀간 중구 내에서 가장 큰 숙박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엘디스호텔, 토요코인호텔, 2월호텔, 브라운도트호텔 등 4곳을 객실 내 불법카메라 설치 유무를 점검하였다.
대구중부경찰서는 “선제적·지속적인 불법촬영 예방 활동을 실시하여 이번 대구마라톤 대회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에서도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