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의지 다짐 - ‘청렴 다짐 자화상 그리기’ 행사 열어 - 기관장 확고한 청렴 의지 대외 선포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4-05 18:10:0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천창수 교육감을 비롯한 울산교육청 고위공직자 40명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난 4일 시교육청 3층 집현실에서 청렴 다짐 자화상 그리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위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기관장의 확고한 청렴 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청렴대책추진단등 간부 공무원 40명이 참석했다.

 

청렴 다짐 자화상 그리기에 앞서 천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은 청렴서약서를 썼다. 이어 이들은 자화상을 그리고 색을 칠했다. 자화상에 청렴 각오도 썼다.

 

천창수 교육감은 건강하고 투명한 행정을 펼쳐 전국에서 가장 청렴하고 부정·부패 없는 청정 울산교육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교육 현장에서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청렴한 울산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자라고 강조했다.

 

울산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종합청렴도, 청렴 체감도, 청렴 노력도 부문에서 모두 2등급을 받아 종합청렴도 전국 최상위권을 달성했다.

 

감사원이 주관하는 자체 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