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설 제56주년‘예비군의 날 기념식’개최 - 5일, 예비군 격려 및 사기진작 통해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4-05 19:20:4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45일 오전 1030분 울산 울주군 소재 엠컨벤션에서 예비군 창설 제56주년을 맞아 예비군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비군의 날은 지역방위를 담당하는 예비군의 사명감과 자긍심 고취, 예비군 육성발전에 공헌한 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4월 첫째주 금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서정욱 울산시 행정부시장과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육군 제53사단장,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 부산 및 울산 예비군 지휘관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예비군가 제창, 울산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예비군 육성발전에 공을 인정받은 육군 제127여단 김유신 군무사무관 등 13명과 남구 선암동 예비군 지역대와 울산화력발전본부 예비군소대가 울산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서정욱 행정부시장은 국내외 안보상황이 그 어느 때보다도 엄중한 여건 속에서도 내 직장, 내 고장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예비군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계속되는 북 핵미사일 위협과 고강도 군사적 위협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발생 등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예비군의 맡은 바 임무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와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울산·부산지역 방위부대인 육군 제53사단과 협의를 통해 예비군의 날 기념식양도시간 통합행사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부산에 이어 올해는 울산에서 격년제로 개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