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새내기 공직자와 식목일 행사에 함께해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08 17:21:30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5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새내기 공무원들과 함께 새로운 고양의 희망을 심는 식목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시는 공휴일 지정 해제 등의 이유로 관심도가 저하된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치 있는 숲을 만들기 위해 덕양구 원당동 조림사업 예정지에 어린 소나무 300주를 식재했다이날 행사에는 고양특례시 행정의 미래 주역이 될 새내기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동환 시장은 신규공무원들이 새내기를 벗어나 베테랑으로 성장하는 동안 어린 소나무들도 함께 자라 숲을 이루게 될 것이라며, “고양특례시는 나무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산과 나무의 가치를 높이는 산림정책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시에서 매년 조림 사업과 숲 가꾸기 사업 등 100ha 이상의 산림사업을 시행하여 경제적·공익적으로 가치 있는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조성해 가고 있다, “무작정 많이 심기만 한다고 좋은 산림정책은 아니다중요한 것은 가치 있는 숲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는 경제성과 이용 가치를 고려한 수종을 집중 조림해 목재 생산성을 높이고미세먼지 저감과 탄소흡수원 확충 등 공익적 기능을 향상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또한 일상에서 자연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심 곳곳을 숲세권으로 조성하여 2035년까지 1인당 체감 공원녹지 면적을 12.8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고양시가 녹색 복지를 선도하는 도시로 나아가는 데 함께 해 달라는 당부를 전하며워렌 버핏의 명언을 인용했다이 시장은 오늘 누군가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전에 누군가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라는 말과 함께, “여러분들이 흘리는 오늘의 땀과 노력이 내일의 희망으로 피어나기를 바란다라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